Dave와 Fredo의 콜라보, 차트 1위를 달성하다

영국의 래퍼이자 보컬, 싱어송라이터인 데이브(Dave)가 큰 일을 해냈습니다. 이번 UK 차트에서 프레도(Fredo)와 함께한 곡이 1위를 달성한 것인데요.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와 샘 스미스(Sam Smith)가 함께한 “Promises”를 비롯해 쟁쟁한 곡들을 제치고 1위에 우뚝 선 것입니다. 사실 데이브와 프레도 모두 그라임 래퍼로서 여러 곡을 발표했고, 혹은 댄스홀을 차용한 곡을 들고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정도로 사랑을 받은 적은 없었고, 오히려 동료 음악가들의 인정에 비해 대중의 열렬한 지지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습니다. 데이브는 여전히 인디펜던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번 곡은 작곡부터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데이브가 모두 맡았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건 한 라디오에서 샘 스미스마저도(!) 이 곡이 1위를 차지한 것이 너무 기뻤다며, 적극적으로 데이브를 지지하며 이 곡이 1위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는데요. 보컬 없는 곡이 차트 1위를 한 건 2013년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의 “Animals”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라임보다는 트랩에 가까운 프로덕션이지만, 두 사람의 랩은 변함없는 스타일로 멋지게 등장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