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ive Attack: A Bristol Story]는 지난 2016년 10월, 프랑스의 저널리스트인 Melissa Chemam에 의해 불문판으로 먼저 출간된 바 있습니다. 이번 4월에 출간되는 것은 영문판으로, 더 다양한 사람들이 매시브 어택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널리스트이자 이 책의 작가인 Melissa Chemam는 와일드 번치 the Wild Bunch의 형성과 매시브 어택으로 이어지는 영향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위해 브리스톨의 과거를 조사했습니다. 그는 브리스톨이라는 이 도시가 지난 30년간 가장 성공적이고 혁신적이었던 매시브 어택과 같은 음악가를 만들어 내는 데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탐구했습니다.
해답을 찾기 위해 그는 매시브 어택의 멤버인 로버트 델 나자 Robert ‘3D’ Del Naja, 그리고 과거 멤버였던 트리키 Tricky와 더불어 포티셰드 Portishead의 멤버 아드리안 유틀리 Adrian Utley, 브리스톨의 포스트 펑크 밴드 The Pop Group의 멤버 마크 스튜어트 Mark Stewart 등 브리스톨과 관계를 맺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내용을 책에 담았습니다.
394 페이지에 달하는 이번 책은 현재 Waterstones 페이지를 통해 선주문 진행 중이며, 정식 출간일은 2018년 4월 9일입니다.